본문 바로가기

홈 레 코 딩 뽀 개 기

[Adobe Audition 3.0] 소개 및 녹음방법







 

 

 

 

   



안녕하세요! 월향입니다! HAAA 몇 백만년 만에 적는 포스팅인지 모르겠네요 꺽꺽

원래 홈레코딩과 관련해서 정기적인 업뎃이 되는 강좌를 만들어보자! 라고 예전부터 생각하고 있었지만...

게으름과... 게으름이... 네 게으름 때문에 이제서야 오픈을 하게 되었습니다:)

야매인데시리즈 별로 업뎃예정이니 많은 기대...하지마와 관심 부탁드릴게요!

홈레코딩 강좌의 첫번째 챕터! 바로 어도비 사의 어도비 오디션 3.0 버전편 입니다!

이번 시간은 첫번째 시간이니 맛보기 느낌으로 어도비 오디션에 대한 소개와 기본 메뉴 및 

녹음기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렛츠 고~!

 

 

 

강좌의도 및 Adobe Audition 소개

 

    홈레코딩 입문 시 많은 이들이 주로 접하게 되는 사운드 편집 툴은 단연 <어도비 오디션>일 것입니다<쿨에디트>는 바로 <어도비 오디션>의 시초인데, <쿨에디트>의 원 제작사는 Syntrillium이었으나 어도비 콜렉션시리즈가 출시되면서 Adobe 인수되었고, 지금의 <어도비 오디션> 되었죠!

호호

 <쿨에디트>는 아직까지도 대중적인 사운드 편집 툴이긴 하지만, 낡은 유저 인터페이스, 조잡한 내장이펙터와 더불어 업그레이드가 중지된 오래이기 때문에 버전 <어도비오디션> 강좌대상 프로그램으로 채택했습니다:-)

어도비 제품군은 엄연히 상용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약 30~40만원 사이의 돈을 지불하고 구매해야

하는데요, 구매 및 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어도비 공홈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가장 최신 버전은 CS6 버전이군요. 3.0부터는 인터페이스 상 큰 차이점이 없기 때문에  바로 CS6 버전을 사용해도 무관할 겁니다.) 시험버전은 여기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시험버전이 싫다면 알아서 크랙판을 구해봅시다

 

 

 

 

인터페이스 둘러보기

 

* Edit view일 때

 



메뉴 바(Menu bar) 파일열기 , 저장 , 편집 , 효과 , 설정 등 파일에 변형을 가하거나 여러가지로 제어 할 수 있는 메뉴를 모아두었습니다.

 

툴 바(Tool bar) 에디트 모드멀티트랙 모드로 오갈 수 있고, 선택 , 이동 , 자르기 , 특정부분 표시 등을 위한 도구를 모아두었습니다.  

 

 

작업영역(Work space) 불러온 음악 파일의 정보를 파형으로 볼 수 있고 , 확대/축소 , 선택 , 변형 등 작업 때 실질적으로 이용하는 공간입니다.

 

패널형 메뉴(Panel type menu) 불러온 파일목록 , 재생/정지와 같은 제어 버튼 , 타임코드 , 시간범위 지정 ,  입력되는 소리의 양 등을 볼 수 있는 모아두었습니다. 웹 브라우저 창의 Tab 메뉴처럼 사용자 임의대로 뜯어냈다 붙였다 할 수 있습니다.

 

상태 표시줄(Status bar) 작업 중 하드 디스크 사용 공간,  음원 정보 등이 표시됩니다.  

 

 

 


* Multitrack view일 때


 

트랙 영역 ( Track space) 마치 서랍처럼 BGM / 가라오케 / 원음과 코러스/화음 등을 포함한 목소리 파일을 나눠놓고 한 공간에서 한번에 각종 편집을 할 수 있습니다. 정말... 궁극의 꽃이죠ㅋㅋㅋㅋㅋㅋ Edit view에서 편집을 하면 원본 음악파일에 직접적으로 변형이 생기게 되지만, 이곳에서는 변형을 가하지 않고도 미리듣기를 하며 제어 수 있습니다.

 

그 밖의 자세한 내용은 이곳을 참고합시다.


 

 

목소리 녹음을 해보자

 

완죤 껌이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5단계만 거치면 바로 녹음을 할 수 있습니다.

녹음 중일 때는 Levels 메뉴 부분이 움직이며 녹음 트랙이 빨갛게 변하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사운드 카드/오디오 인터페이스 등의 녹음 관련 드라이버는 R버튼 밑의 리스트 뷰 버튼을 클릭해

각자 인풋이 되도록 설정해줍시다.

 


 



     

Let's look at this

패널형 메뉴 부분은 말 그대로 널빤지나 합판처럼 사용자 마음대로 뜯어서 배치를 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입맞에 맞게 배치해boa요! 


 

 

 

마무으리Bye

오늘은 정말 간단하게 어도비 오디션 3.0 버전을 둘러보았어요~! 싱겁다고 삐지기 있기 없기?ㅎㅎㅎㅎㅎㅎㅎ 다음 강좌 때에는 좀 더 알찬 내용으로 돌아오겠습니다. 궁금한 점은 덧글로 남겨주세요~ 빰!

'홈 레 코 딩 뽀 개 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REAPER] 소개와 녹음방법 - 제1편  (0) 2014.10.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