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 양 가 만 점 Tip

Essential Grammar in use...

  


  최근 월향님은 아이엘츠를 준비하고자 마음먹고 영어공부에 돌입했다!!!!! 영알못이었던 월향님의 엄청난 다짐이었다!!! 국민 영어시험인 토익 정기시험을 본 적도 1도 없고(그 전까진 거의 신경을 안쓰고 살았고 대학시절 걍 모의토익정도 본 게 전부... 점수는 차마...또르륵) 수능성적도 5등급 미만(...)이었던 존못 월향님... 취업의 성패라든지 근미래에 워홀이라든가 혹시나 나~~중의 탈조선으로 이어지는 루트(?)를 위해서라도 더 늦기 전에 공인영어점수를 확보해놔야겠다 생각한 것이었다. 이제서야 좀 철이 들기 시작하는군 하하하하하하하




     원랜 맨~ 처음엔 한번도 다닌 적이 없는 어학학원에 등록해볼까ㅋㅋㅋㅋ 도 생각했었고 또 다른 전설의 능률보카 어원편 2005년판부터 슬슬 붙잡고 있었으나 대학 때 잠깐 본다고 중고로 샀을 때도 개정판 전 교재라서 그런지 인터넷을 다 뒤져도 MP3 구하기가 쉽지 않았다. 미친... 그리고 아무리 친절한 어원편이어도 월향님의 실제 단어실력은 더 안습해서 계속 안외워지는 단어라든가 이해안되는 예문이 존재했다. (심지어 책을 다시 폈던 직후엔 주어+동사+부사 문장을 보고 '어 이게 왜 2형식이라는거지? 3형식 아니던가ㅋㅋㅋㅋㅋ' 이럼서 해맸다.)



90년대 초반 월향님 또래라면 한번쯤 봤을 구형버전



     집에 있던 교재들을 싹 정리해놓고 보니 중고딩 문법서만 대여섯권은 되는 것 같았다. 하지만 재활용 하고 싶어도 감이 도저히 안잡히기도 했고, 분명 우리말인데 부정사나 전치사 같이 한자범벅인 구성을 보며 월향님의 이해력에 또 다시 절망하고... 이대로 학창시절에 겪었던 전형적인 루틴을 반복할 순 없어서 열검색 중에 베스트셀러라는 에센셜 그래머 인 유즈로 교재를 선택하게 되었다.


전설의 빨간책


     첨엔 온통 영어로 되어있대서 잠깐 쫄...뻔 했다. 그러나 공부를 시작해보니 정말...! 왜 최고의 기본서라는 지 명성을 알 것 같은 월향님!!!!!! + + 아...걍 보세요...꼭 보세요 두 번보고 세 번보세요.........주변 친구들 중엔 전형적인 어학원 교재같이 생겨서 재미없을 것 같다는 이들도 있었지만 어쨋거나 월향님한테 맞는 책을 찾아냈다는 거 자체만으로도 시작의 반이었다! 캬캬


    월향님은 3판 버전을 구매했다. 마침 예전부터 이용하던 안양일번가에 있는 중고서적 전문 아단문고에서 중고로 구매하니 4000원밖에 안했다. 워낙 범세계적인 기본서이다보니 MP3나 CD자료도 다 구했는데 구성이 갱장히 알찼다. 저 빨간책은 아시다시피 오리지널 영국판이라서 북미판인 Basic grammar in use랑은 예문이나 스펠링에서 차이점이 조금 있다고 들었는데 가장 새로운 발견이 영국에선 center를 centre로 쓴다는 것이었음...월향님은 순간 초딩용 단어도 모르는 줄 알고 깜짝 놀랐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대표적인 예시 중 하나가 color를 colour로 쓴다는 것?

  3판부터는 CD부록에 추가 연습문제와 게임 등이 포함되어 있었는데 초딩 의무교육 영어부록같아서 새록새록했다. 하지만 첨엔 교재 예문 녹음파일은 없어서...없는 줄 알고 잠깐 좌절할...뻔 했는데 2판 교재에 붙어있는 거랑 똑같은 것이었다. 예문이 조금 달라진 부분은 있으나 걍 그대로 써도 무방할 듯 하다.






   이전부터 제프리 러시나 키이라 나이틀리의 영국식 발음에 매력을 느꼈던 월향님... 아 내 발음도 저랬으면

조캐써ㅎㅎㅎㅎㅎㅎㅎㅎㅎ 내친 김에 영국발음 관련 교재도 열검색해봤다. 역시나 캠브리지에서 나온 교재들이

줄줄이~아 젠장 이런 정신으로 진작에 공부를 했으면 월향님 인생도 좀 달라졌으려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 책들도 거의 발음계의 바이블급이라고 들었다. 특히 Ship or sheep를 마스터하면 지적이고 우아한 영국 상류층 발음과 근접해진다고 했다. 월향님은 일단 위의 EPiU부터 보기로 마음먹음. 어차피 마이크도 있겠다 녹음해서 날마다 조금씩 기록을 남기기로 다짐했다.




자료 다운로드 링크


https://archive.org 검색
http://ieltsliz.com